대구광역시 서구문화원장 인사말

서구문화원은 지역문화를 선도합니다

원장 사진 안녕하십니까? 서구문화원 원장 박수관입니다. 서구문화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하시는 모든 일에 만복이 가득하실 기원드립니다.

대구광역시 서구문화원은 2000년 3월 21일에 설립되어 오늘에 이르기까지 서구지역의 문화 계발, 연구, 조사 및 지역문화진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우리서구는 역사적으로 또 지형적으로 볼 때, 중요한 위치에 있어 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제2호 날뫼북춤, 제4호 천왕메기, 제19호 동부민요 등 많은 문화유산이 전승되어왔으며, 대구읍성의 유일한 사직단이 있었던 지역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서구지역의 문화를 담당하고 있는 서구문화원은 서구 구민들의 문화욕구를 충족하고 전통문화를 발굴하고 또 계승하기위해, 서구의 대표적인 축제인 ‘아이스축제’, ‘서구 구민축제’, ‘신년해맞이 행사’ 등 서구의 여러 대표적인 축제와 행사들을 개최해 왔으며, 연간지 ‘서구문화’를 발간해왔으며, 향토사를 집대성한 ‘서구향토사’와 여러 도서들을 발간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노력들과 결실은 서구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음은 주지의 사실일 것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서구문화원이 그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더욱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며, 대구시민 여러분들과 서구 구민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모든 일에 만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구광역시 서구문화원장 박수관
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제19호
동부민요 예능보유자